이면충각과는 다른 이면광충

2020. 9. 7. 07:20나의 것/게임

이 글은 이면광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면충각만을 원탑으로 생각한다면

뒤로가기를 누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까미유 추천 세팅 

서포터 타입 

E E E E E E E
충각 4
광충 4 
이면 4 
궁 유니크 
런업
파이크
맥시머

 

원딜 타입 

S E E E E E
충각 4
광충 4
이면 4
궁 유니크 
런업
파이크 이팩션
맥시머

 

이면광충 TYPE A

 

이면광충 TYPE B

 

핵심 장비

전환-이면충은 10틱의 고정 데미지를 준다. 이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가?

광충초수는 8, 9, 9, 10, 11, 12 틱의 데미지를 준다. 이상 설명이 필요없다. 

회피사격과는 아주 궁합이 잘 맞는 스킬을 2가지나 가지고 있어 상승 시너지가 크다. 

 

광충초수의 15% 증뎀을 보고 채용.

딱히 OM 링이라고 해서 문제될 것은 없다. 

중요한 것은 전환충의 쿨타임 감소에 의의를 두는 것.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 DB나 4링도 전부 다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4링, SB, DB 이 세가지는 본인의 플레이 성향과 취향의 차이라고 밖에 할 수 없음. 

 

최초 3타 이후부터 화력이 나오는 방사능 싸대기를 빠르게 칠 수 있으므로 SB가 유리. 10

꾸준히 이면충, 광충초수를 뿌리며 전투중 스택을 유지하는 플레이가 많다면 DB가 유리. 5, 10, 15, 20

특별한 이득 없이 꾸준한 평균 데미지를 원한다면 4링이 유리. 

 

1500 +10% 

사이퍼즈 내 가장 가시성이 떨어지는 스킬 중 하나인 이면충의 사거리를 늘려준다

표기상의 사거리는 1500이지만 힐 주는 사거리는 1500이상인 듯 하며

공격용 이면충은 그에 비해 짧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면충은 많은 플레이를 하지 않았다면 상당히 사거리 가늠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해하기 쉬운 단순 E 유니크의 메커니즘 계산법 

이면충 사용 시 최대체력 -15% 이후 4틱 동안 최대체력의 2%씩 페이백 

E 바지를 다 착용 시 최대 체력의 페이백도 2% 증가하여 10%가 된다. 

 

체력 1500기준 1500 -> -225 ->  +120 or 150 (30 *4~5) -> +150

 

900 +8%

 

3스택 쌓이는 순간부터

사거리 1000에 가까운 사거리와 데미지 1000을 넘나드는

방사능 싸대기를 칠 수 있다. 

 

공속과 쿨감에 영향을 둘 다 눈에 띄게 받으며

아드레날린 + 나이오비 정념 + 시드니 휠업 + 재장전 시 아주 손이 바빠지고 재밌어 질 수 있다.

 

참고로 사거리는 972일지 973.xxx 일지 모른다. 

8% vs 4% + 4%의 차이는 1.44

 

아무튼 충각이 700인데 평타주제에 사거리가 970이 넘는다

 

광충초수의 타격을 1회 증가시켜준다. 

 

히트 수에 따른 데미지 감소나 이면충처럼 초탄만 강한 스킬이 아니다. 

데미지가 꾸준한 스킬이기에 1타 추가는 공속6%보다 좋다. 

 

3링 기준

8 9 9 10

4링 기준

8 9 9 10 11

에서 각각 11, 12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채용할 가치가 충분히 있음.

 

아래에도 설명하겠지만  

광충링은 아무튼 1링 까지만 찍고 3링까지는 한꺼번에 올리도록 하자.

2링 찍어봐야 히트 수는 9히트 그대로다. 

 

이면충을 1틱 증가시킨다. 

 

E모자 유니크와 궁합이 잘 맞는 유니크 

E 바지를 다 착용 시 최대 체력의 페이백도 2% 증가하여 10%가 된다. 

 

※ 최대 체력의 10% = 전환충 회복량

 

S 유니크는 이면충이 워낙 가시성이 뛰어난 스킬이라

6%만큼 빨라지는지는 잘 모를정도로 눈으로 봐도 차이가 없고, 프레임의 차이도 그다지 없었다.

프레임상으로도 별다른 차이가 나지 않는 공속을 명확히 1타가 추가되는 옵션을 버리고 채용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공격속도가 아닌 다른 옵션이였다면 S유니크를 채용할만한 가치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예시)

이면충 투사체 속도 +10%

도트 데미지 1틱 추가

이면충 인간 추가 데미지

 

부릉부릉! 

이것 역시 회피사격의 가호를 받는 장비. 

꼭 런업과 함께 같이 사용하자. 

 

1000 +10%

사거리 +100 vs 도트힐 2회 추가 

어짜피 궁링을 배제하는 플레이라 도트 힐 160에서 40 더 들어가봐야 차이가 없다. 

14특 192 -> +48 240 

 

다 죽어갈 때 까는게 아닌 시작부터 한번 깔때 10% 100만큼 멀리 깔아놓고 시작을 하자. 

 

영광의 구라쟁이

 

이동속도 20을 희생하고 역겨운 플레이를 보장해주는 물건. 

재장전과 같이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회피사격과 필수적으로 같이 사용해야 한다. 

 

이면충각과 이면광충의 차이

 

이면충각의

장점

단거리에서 34% 증뎀 + 방관50%의 데미지를 700사거리에서 부여 가능.
순간적인 버스트 딜을 뿜어 적을 제거하거나 큰 피해를 입히기에 용이. 
가장 보편적인 까미유 플레이에서 선호됨. 
궁 유니크와 맥시머를 사용함으로 인해 궁극기만큼 회복력에 추가적인 보탬이 가능. 

 

 

단점

전환충 시 34%증뎀과 방관50%를 댓가로 원거리 캐릭터 치고는 그렇게 길지 않은 레인지 700
이면충각을 히트하려면 그 만큼 스스로 위험에 노출시켜야 한다. 
사거리 공격 속도나 데미지 보정은 있지만, 사거리 관련하여 추가적인 보정이 없다. 
※ 레이튼 라이트닝 볼트 700, 이글 장작쪼개기 720, 파수꾼A 레이븐 클로 760


이면충각 이후 딜로스가 나는 현자타임 = 전환충의 쿨타임 만큼 길어진다. 

10틱 안에 충각을 꽂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힐 수 있다. 
충각 특성 상 이면충각에 피폭되는 타겟이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필연적으로 적어질 수 밖에 없다. 

이면충각 데미지

충각 4링 + 충각 임팩트

이면광충의

장점

1500 +8% 장거리에서 데미지를 주면서 독보적인 횟수 10틱의 광역 트루 데미지를 줄 수 있음. 
평타링의 채용으로 인해 3타 예열 후 한방에 1000을 넘나드는 방사능 싸대기 선사 가능.
전환충 링의 채용으로 이면충각에 비해 현자타임이 굉장히 짧은 편.
이면충 임팩트의 추가 채용으로 궁극기 장신구의 부재에도 심각한 수준의 힐 로스는 발생하지 않음.
단발성 이면충각에 대비 전선에 대한 유지력이 상당히 좋으며 지속적인 싸움에 유리
10틱의 트루 데미지로 인한 누적 데미지로 탱커간 시야 싸움에 가시적인 이득을 창출 할 수 있음.
이면충각 세팅에 비해 이면충각에 큰 의미를 두지 않기 때문에 먼저 충각 사용 후 안전하게 이면충을 살포 할 수 있음.
이면충각에 비해 스스로를 위험에 노출시키는 빈도를 줄일 수 있음.

의외로 타워를 잘 깎는 모습을 보여준다.

 

역시 킹갓리셔 혼자 다 해먹고 멱살버스 태워주더라

 

 

단점

이면충각 세팅시의 우월한 버스트 딜을 뿜어 낼 수 없음.

데미지 상승을 기대하려면 모기 방역을 하듯 꾸준하게 전환 이면충을 살포해야 함.
충각에 비해 직관적이지 않은 사거리 때문에 이면충의 사거리에 익숙해지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음.
빠르게 치고 빠지는 식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답답 할 수 있음. 
전환충의 쿨을 계속 돌리다가 아군에게 힐 하는 것을 까먹을 수도 있음. 
괜히 이면충 살포하러 뛰어나갔다가 잡았다 요놈이나 고라니를 당할 가능성이 높아짐.
궁극기 장신구와 맥시머의 부재로 최대 궁 한번 당 1764의 회복량의 손해를 보게 됨.
회복 증폭기를 사용한다면 238의 추가 손해로 합계 2002의 손해.
트루 데미지만 쫓다가 충각 사거리 밖으로 도주해서 죽일 수 있는 적을 흘리는 현상이 발생 할 가능성이 있음. 

 

이면광충 데미지

광충초수 4링 + 이면충 4링 + 이면충 임팩트

 

3스택 예열 후 전환충 풀도핑 평타 

2스택 1261 -> 3스택 1407로 크게 증가

3스택 예열 후 SB효과 종료 도핑 없음

오래 딜을 넣는만큼 맞다보면 쌔다. 훅간다.

 

 

이 두가지 세팅 이외에도 교집합적인 아종도 있다. 

※ 공통적으로 궁극기 링은 채용하지 않는다.

 

전환충만 빼고 충각링을 채용 하는 것. 

OR

평타링을 제외하고 충각링을 채용 하는 것.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이퍼즈는 하이브리드 보다는 어느 한쪽에 치우친 것이 좋다고 본다. 

 

전통의 이동속도 검증

장비의 차이는 20이지만

회피사격 기준로는 트루퍼 버프 없이 32정도의 차이가 난다. 

전환충을 사용 한다면 67까지 차이가 벌어진다. 

 

유니크 모자 상의 검증

아드레날린에 재장전이 터지면 손이 아주 바빠질 수도 있다. 

이면충 힐량 검증 

E 상의 전환충 회복량에 대한 검증 / 이면충 코스트

※ 시드니의 빨랫줄, 탱커 버프, 선봉장 특성은 계산하지 않았다. 

링에 따른 광충초수 히트 수 

기본적으로 광충초수 링의 효율을 보자면 우선 1링만 찍고 3링까지 한번에 올리도록 하자. 

 

광충초수 쿨타임

이면충 쿨타임 

전환충 쿨타임

반딧불 교향곡 회복량 검증

트루퍼 버프 별 체력 검증 

트루퍼 버프+체력증가 값이 증가해서 추가인지 합산해서 추가인지 잘 모르겠으니 두개 다 해봤다. 

조금 위의 전환충 회복량, 이면충 코스트 검증까지 포함 되어있다. 

E 모자 채용 시 본인 최대 체력의 2%씩 4번 E바지 구매 완료 시 5번 회복시킨다. 라고 알고만 있으면 된다. 

E 모자+바지 조합은 전환충과 같은 비율의 최대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아무튼 본인 손에 맞는거 쓰는거지 굳이 이게 좋으니 무조껀 쓰라고 강요한 적 없다.

 

파이크 광충 

파이크 + 임팩트 광충

이팩트 광충

이팩트 + 임팩트 광충 

파이크 이면충 + 임팩트

이팩트 + 임팩트 이면충

 

www.youtube.com/watch?v=6CSOB2epVTo